, Traefik Wetty 설치

반응형

Traefik Wetty 설치

웨티(Wetty)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원격 터미널 세션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웹 기반 터미널 에뮬레이터입니다. 이것은 설치와 사용이 용이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다. 이 가이드에서는 Traefik을 역방향 프록시로 사용하여 Docker에 Wetty를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전제조건

시작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필수 구성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Docker 및 Docker Compose가 설치된 서버
  • 서버의 IP 주소를 가리키는 도메인 이름
  • 도커와 도커 컴포지트의 기본 지식

1단계: 트래픽 설정

우선 트래픽을 역프록시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전 안내서의 Traefik 설치 및 구성 방법에 대한 단계를 따르십시오.

 

2단계: 도커 작성 파일 작성

다음으로 Wetty를 배포할 Docker Compose 파일을 만들 것입니다. wetty라는 새 디렉터리를 만들고 디렉터리 안에 docker-compose.yml이라는 파일을 만듭니다. 파일 내부에 다음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version: '3.8'

services:
  wetty:
    image: chrisdaish/wetty
    container_name: wetty
    environment:
      - PORT=3000
    labels:
      - "traefik.enable=true"
      - "traefik.http.routers.wetty.rule=Host(`wetty.example.com`)"
      - "traefik.http.routers.wetty.tls=true"
      - "traefik.http.services.wetty.loadbalancer.server.port=3000"
    networks:
      - web

networks:
  web:
    external: true

여기서, 우리는 chrisdaish/wetty Docker 이미지를 사용하는 wetty라는 서비스를 정의한다. 또한 PORT 환경 변수를 3000으로 설정했습니다. 우리는 Traefik에게 요청을 Wetty로 라우팅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여러 레이블을 정의한다. wetty.example.com을 도메인 이름으로 바꿉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Traefik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웹이라는 네트워크를 정의한다. Traefik에서 이 네트워크를 만들었는지 확인하십시오.

SMALL

3단계: Wetty 배포

Wetty를 배포하려면 wetty 디렉토리로 이동하고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docker-compose up -d

이렇게 하면 백그라운드에서 Wetty 컨테이너가 시작됩니다.

 

4단계: Wetty 접근

Wetty가 실행되면 웹 브라우저에서 https://wetty.example.com을 방문하여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로그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결론

이 가이드에서는 Traefik을 역방향 프록시로 사용하여 Docker에 Wetty를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Wetty는 웹 브라우저에서 원격 터미널 세션에 액세스 하는 데 유용한 도구이며 설정 및 사용이 쉽습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