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efik Jupyter 설치

반응형

Traefik Jupyter 설치

Jupyter는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및 과학 연구에 사용되는 인기 있는 오픈 소스 웹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코드 작성 및 실행, 데이터 시각화, 결과 공유를 위한 대화형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다음은 Docker 및 Traefik과 함께 Jupyter를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전제조건

설치를 계속하기 전에 시스템에 Docker 및 Docker Compose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1단계: 도커 작성 파일 작성

Jupyter 설치를 위한 디렉토리를 만들고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내용을 포함하는 docker-compose.yml 파일을 생성하십시오:

version: '3'

services:
  jupyter:
    container_name: jupyter
    image: jupyter/datascience-notebook
    restart: unless-stopped
    ports:
      - "8888:8888"
    environment:
      - JUPYTER_ENABLE_LAB=yes
    volumes:
      - jupyter_data:/home/jovyan/work

volumes:
  jupyter_data:

이 파일은 주피터/데이터 과학 노트북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주피터라는 단일 서비스를 지정합니다. 컨테이너 포트 8888을 호스트 포트 8888에 매핑하고, JupyterLab을 사용하도록 Jupyter_ENABLE_LAB 환경 변수를 설정하고, 볼륨을 마운트하여 Jupyter 데이터를 유지합니다.

 

2단계: Traefik 레이블 구성

Traefik이 Jupyter 컨테이너로 트래픽을 라우팅할 수 있도록 하려면 Docker-compose.yml 파일의 Jupyter 서비스에 Traefik 레이블을 추가해야 합니다. 주피터 서비스에 다음 레이블을 추가합니다:

    labels:
      - "traefik.enable=true"
      - "traefik.http.routers.jupyter.rule=Host(`jupyter.example.com`)"
      - "traefik.http.routers.jupyter.entrypoints=https"
      - "traefik.http.services.jupyter.loadbalancer.server.port=8888"
      - "traefik.http.middlewares.jupyter-https.redirectscheme.scheme=https"
      - "traefik.http.routers.jupyter.middlewares=jupyter-https"

jupyter.example.com을 사용자 고유의 도메인 이름으로 바꿉니다. 이러한 레이블은 Traefik에게 HTTPS를 활성화하고, 지정된 도메인 이름을 기반으로 주피터 컨테이너로 트래픽을 라우팅하고, HTTP 요청을 HTTPS로 리디렉션하도록 지시합니다.

SMALL

3단계: Jupyter container 시작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Jupyter 컨테이너를 시작합니다:

docker-compose up -d

 

그러면 필요한 Docker 이미지가 다운로드되고 Jupyter 컨테이너가 생성 및 시작되며 호스트의 포트 8888에 바인딩됩니다.

 

4단계: Jupyter 액세스

웹 브라우저를 열고 https://jupyter.example.com으로 이동합니다. JupyterLab 인터페이스가 표시됩니다.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docker-compose up 명령의 콘솔 출력에 표시되는 토큰을 사용합니다.

 

축하합니다. 도커 및 트레이픽과 함께 주피터를 성공적으로 설치했습니다! 이제 Jupyter를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 및 실행하고,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주피터는 도커와 트래픽으로 쉽게 설치하고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및 과학 연구를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몇 가지 간단한 단계만 거치면 편리하고 보안성이 뛰어난 Jupyter 설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안내서에 설명된 단계에 따라 HTTPS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고 Traefik의 기본 제공 보안 기능으로 보호되는 Jupyter 설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항상 최신 보안 패치로 Jupyter 설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암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