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S VPN L2TP/IPsec 세부 설정

반응형

NAS VPN L2TP/IPsec 세부 설정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장치는 뛰어난 데이터 저장 및 공유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격 작업이 증가함에 따라 NAS에 대한 안전한 원격 액세스를 보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한 가지 방법은 VPN(Virtual Private Network) 연결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NAS에 대한 L2TP/IPsec VPN 연결을 설정하는 단계를 설명합니다.

전제조건

  • VPN 서버 기능이 있는 NAS 장치
  • VPN 클라이언트 기능이 있는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
  • NAS 기기에 대한 관리자 액세스

1단계: NAS VPN 서버 구성

  1. NAS 기기의 관리 인터페이스에 로그인합니다.
  2. VPN Server 앱으로 이동하여 L2TP/IPSec 프로토콜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3. 인증 방법, VPN 서브넷 및 VPN IP 주소 범위를 포함하여 VPN 설정을 구성합니다. 사전 공유 키는 클라이언트 설정에 필요하므로 기록해 두십시오.

 

2단계: 라우터 구성

  1. 라우터의 펌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합니다.
  2. L2TP/IPsec 포트(UDP 1701)에 대한 포트 전달 규칙을 NAS 장치의 IP 주소로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들어오는 VPN 연결이 NAS 기기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3단계: VPN 클라이언트 구성

  1. 클라이언트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VPN 설정을 엽니다.
  2. 새 VPN 연결을 생성하고 프로토콜로 L2TP/IPsec을 선택합니다.
  3. VPN 서버 주소(라우터의 공용 IP 주소), NAS 장치의 VPN 계정에 대한 사용자 이름과 암호 및 사전 공유 키를 입력합니다.
  4. VPN 연결 설정을 저장합니다.

 

4단계: 연결 테스트

  1. VPN 클라이언트를 VPN 서버에 연결합니다.
  2. 클라이언트의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여 VPN 연결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VPN 연결을 통해 NAS 장치의 공유 폴더 및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결론

NAS 기기에 대한 VPN 연결을 설정하면 데이터 스토리지 및 공유 기능에 대한 안전한 원격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L2TP/IPSec VPN 연결을 설정하면 클라이언트와 NAS 장치 간의 안전하고 암호화된 통신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극대화하려면 항상 강력한 암호를 사용하고 라우터와 NAS 기기의 펌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