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S VPN L2TP/IPsec의 연결 오류 문제 해결

반응형

NAS VPN L2TP/IPsec의 연결 오류 문제 해결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장치는 편리한 데이터 저장 및 공유 기능을 제공하며 VPN(Virtual Private Network) 연결을 설정하면 안전한 원격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사용자가 NAS 기기에 대한 L2TP/IPSec VPN 연결을 설정할 때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일반적인 연결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문제 해결 단계를 설명합니다.

 

오류: "원격 컴퓨터와의 초기 협상 중 보안 계층에서 처리 오류가 발생하여 L2TP 연결 시도가 실패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VPN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인증 설정이 일치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다음은 문제를 해결하는 몇 가지 단계입니다:

 

  1. VPN 서버의 L2TP/IPSec 설정을 확인하고 인증 방법이 "인증에 사전 공유 키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VPN 클라이언트 설정에 사용된 사전 공유 키가 VPN 서버 설정에 설정된 사전 공유 키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3. 사전 공유 키 인증과 함께 L2TP/IPSec을 사용하도록 VPN 클라이언트 설정이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오류: "보안 계층이 원격 컴퓨터와 호환되는 매개 변수를 협상할 수 없기 때문에 L2TP 연결 시도가 실패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VPN 프로토콜 또는 VPN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암호화 설정이 일치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다음은 문제를 해결하는 몇 가지 단계입니다:

 

  1. VPN 서버의 L2TP/IPsec 설정을 확인하고 암호화 설정이 VPN 클라이언트의 설정과 호환되는지 확인합니다.
  2. VPN 클라이언트가 L2TP/IPsec을 프로토콜로 사용하도록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VPN 서버의 설정과 일치하도록 VPN 클라이언트의 암호화 설정을 변경해 보십시오.

오류: "보안 계층에서 원격 컴퓨터를 인증할 수 없기 때문에 L2TP 연결 시도가 실패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VPN 클라이언트의 인증 설정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다음은 문제를 해결하는 몇 가지 단계입니다:

 

  1. VPN 클라이언트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2. VPN 클라이언트의 인증 설정이 사전 공유 키 인증과 함께 L2TP/IPSec을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VPN 클라이언트의 사전 공유 키가 VPN 서버 설정에 설정된 사전 공유 키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결론

다음 문제 해결 단계를 수행하면 NAS 장치에 대한 L2TP/IPSec VPN 연결을 설정할 때 일반적인 연결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항상 강력한 암호를 사용하고, 라우터 및 NAS 장치의 펌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며, VPN 설정을 다시 확인하여 안전하고 암호화된 연결을 보장하십시오. 연결 오류가 계속 발생하면 제조업체 지원 팀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으십시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