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efik Filebrows

반응형

Traefik Filebrowser 설치

다음은 Docker를 사용하여 파일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안내입니다:

 

1단계: 도커 설치 및 도커 합성

파일 브라우저를 설치하려면 먼저 시스템에 도커 및 도커 컴포지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도커는 컨테이너화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플랫폼인 반면, 도커 컴포지트는 다중 컨테이너 도커 응용 프로그램을 정의하고 실행하기 위한 도구이다.

 

Docker 및 Docker Compose를 설치하는 정확한 단계는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설치 지침은 도커 공식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도커 설치 지침
  • Docker 설치 지침 작성

 

2단계: 파일 브라우저 구성 파일 만들기

다음으로 File Browser에 대한 구성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파일은 루트 디렉토리, 기본 권한 및 인증 설정과 같은 파일 브라우저 인스턴스에 대한 설정을 지정합니다.

 

다음은 구성 파일의 예입니다:

# filebrowser.yml

port: 80
root: /data
auth: true
users:
  - name: admin
    password: $2a$10$J4Ks8c4W4yv7lLmcFjrnQem8ZfSvZvRpmuJfD43a7yMQuWpkGQ7Zu
    rules:
      - allow

이 예에서는 파일 브라우저 인스턴스에 포트 80을 사용하고 /data를 루트 디렉토리로 지정합니다. 또한 인증(auth: true)을 활성화하고 해시된 암호로 단일 사용자(admin)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rules 매개 변수는 사용자가 루트 디렉터리 내의 모든 파일 및 디렉터리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지정합니다.

 

해시된 암호를 생성하려면 bcrypt-generator.com 또는 bcrypt 명령줄 유틸리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ALL

3단계: 도커 작성 파일 작성

구성 파일이 있으면 이제 Docker Compose 파일을 만들어 파일 브라우저 컨테이너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Docker Compose 파일의 예입니다:

# docker-compose.yml

version: '3'

services:
  filebrowser:
    image: filebrowser/filebrowser
    container_name: filebrowser
    restart: always
    ports:
      - "80:80"
    volumes:
      - /path/to/filebrowser.yml:/etc/filebrowser/filebrowser.yml
      - /path/to/data:/data

이 예에서는 공식 파일 브라우저 도커 이미지를 사용하여 단일 서비스(파일 브라우저)를 정의합니다. 또한 컨테이너 이름(파일 브라우저)을 지정하고 자동 재시작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ports 매개 변수는 컨테이너의 포트 80을 호스트 시스템의 포트 80에 매핑합니다. 볼륨 매개 변수는 구성 파일 및 데이터 디렉토리를 컨테이너의 각 위치에 매핑합니다.

 

/path/to/filebrowser.yml을 실제 구성 파일의 경로로 바꾸고 /path/to/data를 파일 브라우저 루트 디렉터리로 사용할 디렉터리의 경로로 바꿉니다.

 

4단계: 파일 브라우저 컨테이너 시작

Docker Compose 파일을 사용하면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파일 브라우저 컨테이너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docker-compose up -d

이렇게 하면 Docker Compose 파일에 지정된 구성 및 데이터 디렉토리를 사용하여 File Browser 컨테이너가 백그라운드에서 시작됩니다.

 

5단계: 파일 브라우저 액세스

컨테이너가 실행되면 웹 브라우저에서 서버의 IP 주소 또는 호스트 이름을 방문하여 파일 브라우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로컬 컴퓨터에서 파일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경우 http://localhost를 방문하여 파일 브라우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파일 브라우저에 처음 액세스할 때 구성 파일에 지정된 로그인 자격 증명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앞서 생성한 예제 구성 파일에서 사용자 이름은 admin이고 암호는 해시 값입니다.

 

로그인한 후에는 구성 파일에 지정된 루트 디렉터리 내의 파일 및 디렉터리를 탐색하고 관리할 수 있는 파일 브라우저 인터페이스가 표시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파일 브라우저는 Traefik과 쉽게 통합될 수 있는 간단하고 강력한 파일 관리자이다. Traefik의 역방향 프록시 기능과 SSL 종료를 통해 파일 브라우저는 인터넷 또는 로컬 네트워크 내에서 안전하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안내서에 설명된 단계를 따르면, 이제 Traefik 뒤에서 실행 중인 File Browser의 작업 인스턴스가 있습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